카드사들, 세금 납부 고객 모시기 ‘경쟁’

9월 재산세 납부의 달로 이벤트 풍성
신한카드는 ‘마이빌앤페이’ 신청 유인

우리카드 제공 

[세계비즈=유은정 기자] 9월 재산세 납부일을 며칠 남기지 않고 카드사들이 자사 카드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재산세 납부뿐 아니라 다른 세금과 공과금 납부 등을 한 고객까지 잡기 위해 경품 이벤트부터 무이자 할인 혜택까지 준비했다.  

 

재산세는 과세 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주택∙건축물∙토지 등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다. 7월에는 주택분 재산세의 절반과 건축물분이 부과되고, 9월에는 주택분 재산세의 나머지 절반과 토지분이 부과된다. 

 

2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다음 달 31일까지 마이빌앤페이(MyBILL&PAY)로 전자 청구서를 처음으로 신청하는 고객과 지방세 즉시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과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마이빌앤페이 전자청구서를 처음으로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숄더백 네오노에 모노그램(1명) ▲아이패드 프로(iPad Pro) 12.9형(1명) ▲LG 시네빔 프로젝터(1명) ▲발뮤다 더 퓨어 공기청정기(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200명) 등을 지급한다. 또한 행사 대상 전원에게 1000 마이신한포인트를 동시에 지급한다.

 

행사 기간 내 마이빌앤페이를 통해 지방세를 즉시 납부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한카드 마이빌앤페이는 신한페이판(신한PayFAN)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방세 청구서를 신청하면 신청월 기준 익월부터 발행하는 청구서를 받아 볼 수 있고 즉시 납부도 가능하다. 마이빌앤페이는 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각종 청구서를 한눈에 확인하고 자동이체까지 신청하도록 2019년 7월 출시한 원스톱 전자금융서비스다. 

 

우리카드는 이달 말까지 우리카드 고객(법인카드, 기프트카드 제외)이 지방세를 일시불 납부하면 금액에 따라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최대 3장 제공한다. 또한 지방세를 일시불로 50만원 이상 이용하고, 지방세 외 사용 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고객은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모바일 쿠폰 2만원권(1000명)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오는 11월 1일까지 개인 신용카드로 국세나 지방세를 5만원 이상 납부하면 2~6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의 LINK 페이지에서 ‘세금 일시불 결제 혜택’ 링크 후 삼성카드로 국세나 지방세를 30만원 이상 일시불로 결제하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2매가 제공된다. 또 ‘국세 혜택’ 링크 후 삼성카드로 국세를 납부하면 납부 금액대별로 할인 혜택을 받는다.

 

KB국민카드는 오는 30일까지 30만원 이상 지방세를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추첨은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은 ▲갤럭시 Z폴드3(10명) ▲갤럭시 Z플립3(10명) ▲다이슨 에어랩(10명) ▲캐시백 5만원(300명) 등이다. 또한 응모한 뒤에 KB국민 신용∙체크카드로 지방세를 내면 누적 이용 금액대별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이 나온다. 

 

현대카드는 다음 달 말까지 지방세를 포함한 모든 세금을 5만원 이상 납부하면 2~7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10∙12∙18∙24개월 할부는 부분 무이자할부 혜택이 가능하다.  

 

viayou@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