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 'MZ 트렌드 리포트' 발표

MZ세대의 관점에서 사회 트렌드…스테이케이션·업글인간·메타버스

삼화페인트가 기업 유튜브 채널과 컬러디자인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한 ‘MZ 트렌드 리포트’ 영상. 사진=삼화페인트공업㈜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삼화페인트공업㈜(대표이사 사장 오진수) 컬러디자인센터가 최근 사회현상과 트렌드를 MZ 세대의 관점에서 바라본 ‘MZ 트렌드 리포트’를 15일 발표했다.

 

삼화페인트는 지난해부터 MZ 세대의 관점을 이해하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고자 사내 MZ세대 컬러 디자이너가 직접 트렌드 키워드와 컬러를 제안하는 MZ 트렌드 리포트를 반기별 발간해왔다.

 

이번 리포트의 주제로는 ‘기존에 불가능한 것이라고 여겨지던 부분들이 가능해지고 있음’을 표현하고자 ‘완전 가능’하다는 뜻의 신조어인 ‘쌉가능’을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발현되고 있는 스테이케이션, 업글인간, 메타버스를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실내에서 휴가를 즐긴다는 의미의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부문에서는 집안에서 머물며 보내는 휴가에서 확장해 집 근처 공간이나 호텔 등에 머물며 휴식을 취하는 MZ세대의 행태를 전달한다.

 

‘업글인간’에서는 개인적인 삶을 더 중시해 지나친 개인주의로 여겨지기도 하는 MZ세대가 사실은 누구보다 치열하고 열정적인 성장을 도모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메타버스’는 비대면이 익숙해진 현 시점에서 가상공간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는 메타버스의 주요 사례를 소개한다.

 

삼화페인트 이상희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전 산업에서 MZ세대에 대한 관심이 높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MZ세대의 관점에서 포착하는 동시에 다른 세대와 공유함으로써 융합을 도모하고자 했다”며 “MZ세대의 특성과 니즈를 파악하고 컬러를 매개로 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