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시원하고 깔끔한 '풀무원 톡톡 김치 7종' 출시

사진=풀무원식품
[세계파이낸스=유은정 기자] 풀무원식품은 특허받은 김치 유산균이 포함된 씨앗유산균으로 톡톡 터지는 시원함과 깔끔한 맛을 높인 '풀무원 톡톡 김치 7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톡톡 포기김치·썰은김치 △깊고 시원한 맛을 낸 톡톡 전라도식 포기김치·썰은김치 △톡톡 백김치 △총각김치 △열무김치 등 총 7종이다.

씨앗유산균은 풀무원이 자체 개발해 특허 받은 유산균을 포함한 복합 유산균이다. 이 유산균은 김치 내 종균 점유율을 높여 일정한 맛을 유지하고 김치의 시원한 감칠맛을 더하는 만니톨(Mannitol) 성분과 톡톡 터지는 청량감을 높여 김치를 더욱 맛있게 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모든 제품에 적용했다. 김장독 쿨링 시스템은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배송까지 모든 단계에서 일정한 온도로 유지하는 풀무원만의 노하우로 아삭함과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풀무원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씨앗유산균과 혁신적인 생산 공정인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다양한 김치 라인업을 구축해 글로벌 김치 시장에 진입한다는 전략이다.

이준화 풀무원식품 매니저는 "'풀무원 톡톡 김치'는 맛있는 김치에 대한 소비자 입맛의 변화에 주목해 기존의 깊고 진한 맛에서 깔끔하고 시원한 맛으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우리나라 김치와 김장문화를 보존, 계승하는 뮤지엄김치간과 함께 김치 세계화를 목표로 글로벌 김치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viayou@segye.com

ⓒ 세계파이낸스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