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블록체인 기반 'SBI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

사진=SBI저축은행
[세계파이낸스=이정화 기자] SBI저축은행은 블록체인 기반의 간편로그인 및 이체기능을 탑재한 'SBI 간편인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SBI 간편인증은 기존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SBI 스마트뱅킹'에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전자서명 및 간편 이체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과거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보다 안전성과 편의성을 개선한 서비스다.

고객이 스마트뱅킹 서비스 이용 시 지문이나 안면인식 또는 핀(PIN)번호 입력으로 간편하게 전자서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 간편이체(1회 30만원, 1일 100만원 한도)도 가능하다.

SBI저축은행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신규 고객은 SBI 스마트뱅킹 앱 및 지점 방문을 통해 사이다보통예금 가입 후 간편인증 서비스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존 고객은 간편인증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당행 금융서비스의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기존 고객에게는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 창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jhlee@segye.com

ⓒ 세계파이낸스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