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부산 오토필드 중고차 매매단지 업무제휴 협약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 한상원 에이제이플랫폼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세계파이낸스=이정화 기자] KB캐피탈은 지난달 29일 부산 범일동 KB손해보험 부산빌딩에서 영남권 최대 규모로 건설되는 '부산 오토필드' 중고차 매매단지 운영 시행사인 에이제이플랫폼과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로 부산 오토필드가 내년 9월 완공되면 입점 매매상사 모두 KB캐피탈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회원으로 가입하게 될 예정이다. 회원 가입 시 KB차차차에 매물로 등록 한 차량들은 헛걸음보상, 환불보장 등 KB차차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되며 차량 구매 시 KB캐피탈 중고차 대출을 이용 할 경우 구매 차량에 대해 엔진, 미션, 브레이크 고장에 대한 연장 보증 서비스를 6개월/1만 Km까지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건립되는 부산 오토필드는 총면적 12만㎡에 지하 3층부터 지상 9층 규모로 입점 매매상사 108개, 중고차 전시 가능대수 약 4600대의 중고차 매매단지로 건설된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에이제이플랫폼과의 전략적 업무제휴로 양사는 부산 오토필드가 영남권 최대 규모의 자동차 매매단지로서 유통 선진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며 "KB캐피탈은 경쟁력 있는 판매 금융 제공과 중고차 매매업 활성화 등 상호간 이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hlee@segyefn.com

ⓒ 세계파이낸스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