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상반기 신입사원·인턴 등 총 1150명 채용

식품·유통 등 39개사…여성 40% 선발 계획

 

롯데그룹이 2017년도 상반기 신입사원과 인턴을 뽑는다. 모집 회사는 식품, 관광·서비스, 유통, 석유화학, 건설·제조, 금융 분야 등 39개사로, 채용 인원은 신입 공채 750명과 하계 인턴 400명 등 1150명 규모다.

이번 신입 공채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하계 인턴은 다음달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롯데 채용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신입공채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심사, 인·적성검사(L-TAB) 및 면접전형순으로 이뤄지며 최종 합격자는 5월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는 이번 채용에서 여성, 장애인 채용 확대와 학력 차별금지 등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나간다. 이를 위해 유통·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제조·석유화학·건설 등 다양한 사업군에서 여성 인재 채용을 확대해 신입 공채 인원의 약 40%를 여성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계열사에 따라 지원자의 개성과 다양성을 존중하기 위해 면접 전형을 자율복장으로 진행한다. 롯데는 전역장교와 여군장교 등 국가기여형 인재 특별채용과 장애인 특별채용을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는 특히 신입공채와 별도로 지원자의 직무수행 능력만을 평가해 선발하는 ''롯데 SPEC태클 오디션''채용을 다음달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의 고유 채용 전형인 롯데SPEC태클 오디션채용은 입사지원서에 이름과 연락처 및 해당 직무와 관련된 기획서나 제안서만을 제출받으며 회사별, 직무별 특성을 반영한 주제 관련 미션수행이나 프레젠테이션 등의 방식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한다.

롯데는 이번 상반기 채용 및 하계인턴과 관련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32개 대학에서 임원특강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구직자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롯데 채용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잡까페(Job-Cafe)를 오는 31일에 서울과 부산 2곳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는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채용담당자 상담을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신청받는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롯데는 역량과 도전정신이 있는 청년들에게 더 뮌?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열린 채용과 능력 중심 채용원칙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채용설명회, 잡까페 등을 통해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해 구직자들이 좀 더 쉽게 롯데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계파이낸스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