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3개 앱 통합한 새 모바일 앱 출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기존 ''모바일 홈'', ''앱 카드'', ''전자지갑'' 등 3개로 나눠 운영했던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하나로 통합한 ''KB국민카드(+앱카드) 앱''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KB국민카드(+앱카드) 앱''은 간편 로그인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3개 앱에서 중복 제공됐던 메뉴들을 통합하는 등 앱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로그인의 경우 기존 아이디-패스워드 방식과 공인인증서 방식에 △잠금번호(6자리) △앱카드 결제비밀번호(6자리) △지문인증 로그인 기능이 추가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3개 앱 통합에 따른 앱 구동이 느려지고 무거워지는 점을 보완하고자 167개 메뉴도 고객 이용이 많은 주요 메뉴를 중심으로 통합해 기존의 절반 수준인 80개로 줄였다"고 말했다.
또  △카드 이용 내역, 결제 예정 금액 등 각종 정보 확인이 가능한 ''My KB'' △포인트, 마일리지, 이용 카드별 할인 실적 등 카드 관련 혜택 정보를 볼 수 있는 ''혜택'' △장단기 카드대출 조회, 신청 등 카드 금융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는 ''금융'' △앱카드 등록과 결제가 가능한 ''앱카드'' 등 주요 4개 메뉴를 상단에 배치해 고객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KB국민카드의 설명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통합 모바일 앱 출시로 모바일 환경에서 카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 여러 개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화 기자 jhlee@segye.com

ⓒ 세계파이낸스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