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 실시

280가구에 김치 1000포기 전달

1일 서울 역삼동 강남문화원 1층 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열린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한 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가운데)과 김응민 일반보험본부장(오른쪽)이 직원들과 함께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다. 사진=KB손보
KB손해보험은 1일 서울 역삼동 강남문화원 1층 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양종희 사장을 포함해 본사 임직원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담근 1000포기의 김치는 희망의 집짓기, 척추측만 아동 의료비 지원, 교통사고 유자녀 멘토링, 다문화아동 경제캠프 등 KB손보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결연을 맺은 120가구 가정과 서울 강남구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160세대에 전달된다.

김치 담그기 활동에는 KB손보와 결연을 맺은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에서 김장에 쓰일 배추와 무, 양념 등 재료를 손수 기른 농작물들로 준비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양종희 사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참여해준 모두의 모습에서 ''나눔''이라는 의미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이 김장김치가 올 겨울 우리 사회에 온정을 더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파이낸스 & fn.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