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 오픈…24시간 고객상담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일보 -
"업무 편의성 및 생산성 향상 기대"
  • 풀무원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최첨단 IT기술인 '챗봇'을 적용해 주문 변경 등 복잡한 고객 응대까지 가능한 모바일 고객센터 '풀무원 고객기쁨센터'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 챗봇은 과거 고객 상담을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를 유형별로 분석해 마련된 소비자 대응 시나리오를 통해 다양하고 복잡한 질문에 곧바로 답변하는 게 특징이다.

    풀무원 기존 고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풀무원 배달 제품 주문 조회·변경 △외부몰 주문 조회·변경 △무료 체험 신청 △풀무원에 문의하기 △자주하는 질문 △정기배송 가능여부 확인 △녹즙 배달 가맹점 찾기 △풀무원 알아보기 △동의 철회 등 9가지 문의에 대해 24시간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무료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 접속해 '플러스친구' 검색란에서 '풀무원 고객기쁨센터'를 검색하고 친구 추가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또는 풀무원 홈페이지 고객기쁨센터에서 QR코드를 스캔해 친구로 등록하면 된다.

    박종현 풀무원 고객센터장은 "기존 고객 문의 중 약 73%에 달했던 주문 조회 및 변경, 배송 문의와 같은 단순 문의를 챗봇이 실시간 응대해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건강상담이나 제품 추천 등 상담원과의 직접 통화가 필요한 소비자에 대해 더욱 세심한 응대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