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핀테크센터 성과 발표 '제 1회 드리머스데이' 개최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일보 -
  • 지난 15일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에서 열린 '제1회 드리머스데이(DREAMERS’ DAY)'에서 금동우 드림플러스63센터장(맨 오른쪽)과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지난 15일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에서 '제1회 드리머스데이(DREAMERS'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는 지난해 10월 한화생명이 설립한 국내 보험사 최초의 핀테크센터다.

    이 자리에서 핀테크센터에 입주한 11개 스타트업체는 한화 금융계열사 임직원을 포함해 국내외 금융회사와 스타트업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그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사업 계획과 발표했다.

    ㈜핀테크는 대출신청자의 비정형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서비스 '핀크(FINC)'를 개발했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텔리퀀트(IntelliQuant)'는 챗봇 기능 및 온라인 투자전략 개발 기능을 추가했다.

    핀다(Finda)는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와 파트너십을 맺어 티몬금융몰을 오픈했다.

    한화금융계열사와 사업 제휴를 추진 중인 스타트업도 있다. 집적 인증 솔루션을 개발한 센스톤은 한화생명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QARA(콰라)는 한화자산운용과 통합보험관리 모바일앱을 출시한 레드벨벳벤처스는 한화손보와 사업 제휴를 맺었다.

    나아가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는 2기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있다. 핀테크 영역을 넘어 챗봇, IoT, 웨어러블기기 등 금융과 접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까지 대상을 넓혀 진행하고 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