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소비자보호 강화 '금융소비자보호 클리닉' 진행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일보 -
  • 15일 수원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 클리닉`에서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인 전영산 KB손해보험 상무는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KB손보
    KB손해보험은 15일 수원시 영화동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KB손보는 매년 클리닉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접점 부서에서 소비자 관점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방안을 공유하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해 적용하는 등 회사 전반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논의를 지속해 왔다.

    이날 클리닉은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인 전영산 상무의 격려사에 이어 금융 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환경 변화, 소비자보호에 기반한 업무처리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다양한 민원 사례의 분석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점의 올바른 민원 처리 방식 등이 소개됐다.

    KB손보는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 2014년 0.65%였던 불완전판매비율이 2015년 0.20%, 2016년 0.11%로 매년 감소하고 있다.

    전영산 KB손보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상무는 "금융 상품의 복잡성이 커짐에 따라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도 날로 커지고 있다"며 "클리닉 외에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