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6 예약판매 개시…45만원 상당 혜택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일보 -
G4·G5 실패 만회하기 위한 흥행몰이 나서
  • LG전자가 2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간 신제품 프리미엄폰 G6
    LG전자가  오는 10일 차기 간판 스마트폰인 G6의 정식 발매를 앞두고  2일부터 국내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으로 G4·G5의 실패를 만회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예약판매 고객에게 45만원에 달하는 경품 혜택을 이례적으로 내거는 등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G6 예약판매는 2∼9일에 이동통신 3사 유통점과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단말기 출고가는 89만9800원이다.

    세부적으로는 '액정 파손 무상 보증 프로그램'과 정품 케이스 등 25만원 어치의 혜택과 함께 무선 이어폰인 '톤플러스', 롤리 키보드2 및 비틀 마우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등 사은품 3종 중 하나를 5000 원에 살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한다.

    오늘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가는 G6는 파격을 내세웠던 과거와는 달리 디자인·카메라·견고함이라는 기본 가치에 집중했고 5.7인치 대화면 기기를 한 손으로 다루기 쉽도록 18대9의 디스플레이 비율에 QHD플러스급(2880x1440화소) 고화질을 지원한다.

    LG전자 프리미엄폰 중 처음으로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고 '카툭튀'(동체에서 카메라가 돌출되는 문제)가 없는 고화질 광각 카메라를 장착했다.

    또 금속 원형 테두리를 둘러 베젤이 가장 얇은 옆면까지도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발매 기기 중 처음으로 구글의 AI(인공지능) 비서 기능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내장했다.

    G6는 고가 요금을 택하면 10만∼20만원대의 단말기 보조금이 나오며, 해당 지원금을 포기하고 전화 요금을 장기간 20%씩 깎는 '선택 약정 할인'도 택할 수 있다.

    임정빈 기자 jblim@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