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로보어드바이저 상품개발·서비스 강화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일보 -
투자성향 따라 11종으로 세분화…'로보어드바이저관' 오픈
  •  


    현대증권은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일임형 랩 서비스인 '현대 able 로보랩'을 출시하는 등 로보어드바이저 상품개발  및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28잃 밝혔다

    현대 able 로보랩 서비스는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보유한 자문사의 최적 포트폴리오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대증권 전문가의 매매 실행을 통해 운용되는 어드바이저 지원형(Advisor-assisted) 서비스다.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자산을 관리하는 로보어드바이저는 정확한 규칙에 의해 투자를 실행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현대증권측은 설명했다.

    현대 able 로보랩은 고객이 투자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선택 할 수 있도록 총 11종으로 세분화해 출시됐다.

    국내 ETF를 통해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는 쿼터백 국내 베타 5종과 국내주식 및 채권ETF 자산배분을 통해 운용되는 밸류시스템 아이로보 알파 5종이 국내형으로 출시됐으며, 미국 시장 ETF 직접 매수를 통해 글로벌 자산배분을 추구하는 ‘쿼터백 베타 W(World)’ 포트폴리오가 지난 4월에 추가 됐다.

    현대증권은 또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 홈페이지 오픈을 계기로 로보어드바이저 적용상품의 범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김재봉 스마트사업본부장은 "로봇의 직접 운용이나 비대면 온라인 일임매매 계약에 대한 금융당국의 규제가 개선되는 대로 온라인상에서 투자성향 진단과 계좌 개설에서부터 운용 실행, 리밸런싱, 사후 보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비스가 가능한 완전 자동화 (Fully-Automated) 방식의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