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금 관련 투자 '하나금의환향랩' 수익률 짭짤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일보 -
금가격 반등과 분산투자로 출시 3개월간 누적수익률 15%대
  • 하나금의환향랩.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3월 중순 출시한 '하나 금의환향랩'이 금가격 반등과 분산투자 효과 등에 힘입어 10%대 이상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출시 이후부터 지난 6월 말 기준으로 금 가격이 6.65%(원화기준) 상승하는 동안 ‘하나 금의환향랩’은 15.96%의 누적 수익률을 기록했다. 2016년 들어 중국 및 주요 선진국의 경기 부진 우려감으로 글로벌 증시는 1.8%, 코스피는 1.7% 상승한 반면 금 가격은 22% 상승했다.

    ‘하나 금의환향랩’은 저성장-저금리 기조에서 전통적 투자자산의 대안이 될 수 있는 금(Gold)관련 자산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주요 투자 대상은 금 현물 ETF, 금광주 ETF, 개별 금광주이다. 금 현물 ETF는 금을 실제로 보유하기 때문에 롤 오버 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나금유투자측은 설명했다.  또 금 가격 추이에 따라 금 현물, 금광주, 기타 귀금속주의 비중 조절을 통해 적극적인 초과성과를 추구한다.

    정윤식 하나금융투자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특히 금광주는 금 시장 안정과 함께 빠르게 밸류에이션을 회복하고 있어 성과에 반영됐고, 은(Silver)은 금 가격 대비 저평가라는 판단에서 투자한 것이 주효했다"며  “올해와 같이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에서 금은 고려할만한 유망한 대체 투자수단”이라고 말했다.

    ‘하나 금의환향 랩’은 1000만원 이상 투자 시 가입할 수 있고 500만원 단위로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환헷지는 하지 않는다. 수수료는 선취형은 선취보수 1.0%, 후취보수 연 1.5%(분기별 수취)이며 성과형은 후취보수 연 1.5%,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로 협의한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닷컴 -